티스토리 뷰

 

제주도 관광 우도 가볼 만한 곳 소개

 

제주도의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소섬 또는 쉐섬으로 불립니다.

완만한 경사와 옥토 풍부한 어장 우도 팔경 등 천혜의 자연을 갖춘 관광지로 약 200만 명의 제주도 관광객이 찾는 부속섬입니다.

 

우도우도 배타기
우도

 

 

우도 가는 배 타기

 

승선자 전원 신분증 지참, 승선신고서 2부 작성 (항구에서 작성)

신분증이 없으면 승선할 수 없으니 꼭 지참해야 합니다.

출발하여 도착 시간은 15분 정도 소요 됩니다.

 

▶ 배 타는 장소

성산항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47-9

종달항 :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84-10

 

 배편 운행 시간

동계 하계별 또는 기상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운행 시간은  07시 30분 에서 17시까지 30분마다 운행을 합니다.

항구에 도착하면 배편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들어갔다가 나오실 거면 왕복을 티켓을 구매하시면 편리합니다.

 

 배편 요금

요금은 우도 가실 때 와 나오실 때 다른데 도립공원 입장료와 터미널 이용료 때문에 성인기준 들어가실 때는 6,000원 나오실 때는 4,500 원입니다.

왕복요금은 10,500원입니다.

 

 

우도 가볼 만한 곳 명소

 

우도우도 풍경
우도 풍경
우도 여행 풍경우도봉
우도 여행 풍경 사진

 

우도 여행 추천코스

검멀레해변 → 우도봉(우도등대) → 하고수동해수욕장 → 비양도 → 우도 정원 → 서빈백사

 

 

▶ 우도산호해변 홍조단괴 서빈백사

에메랄드빛으로 부서지는 햇살 아래 하얗다 못해 푸른빛이 감도는 서빈백사해변. 우도 서쪽의 하얀 모래해변이라 하여 서빈백사로 불립니다.

 

 

▶ 검멀레해변

폭 1백 여 미터의 작은 해변이지만 모래찜질을 겸한 해수욕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우도 비양도

우도에서 육로로 연결된 비양도는, 하고수동해변이 위치한 우도 북동쪽에서 150m 정도를 걸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양도엔 초원으로 된 너른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백패킹이나 캠핑을 하는 이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 하고수동해변

우도(牛島)의 동쪽 하고수동해변은 중앙에 노출된 암석 해안에 의해 둘로 분리됩니다.

해변의 총길이는 약 400m 정도이며 동쪽에서 약 100m 되는 지점과 200m~300m 지점에는 현무암초가 노출되어 있고 배후에는 사구 층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연안류에 의해 운반되는 물질들이 집적되어 형성된 해변입니다.

 

 

▶ 우도 봉수대

우도 봉수대(망루)는 봉(횃불)과 수(연기)라는 의미로 조선시대 군사통신시설입니다.

 

 

▶ 우도등대

우도 등대는 제주도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한 등대로 등대 공원에서는 홍보 전시실 및 항로 표지 3D체험관과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파로스 등대 등 국내외 유명한 등대 모형 14점을 전시하여 우도봉에 오른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도 먹을거리

 

 

1, 땅콩 아이스크림,  땅콩라테

 

2, 하하 호호 버거

 

3, 해물칼국수

 

4, 전복 내장 볶음밥

 

5, 우도 돈가스

 

 

우도를 돌다 보면 먹을거리가 정말 많이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만 엄선하였습니다.

 

주변 경치를 느끼며 다니다 보면

위 메뉴를 판매하는 음식점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 알아보기 

 

 

우도 여행 이야기

 

우도 섬의 길이는 3.8km, 둘레는 17km 쉬지 않고 걸으면 3~4시간 걸리는 거리지만 대부분의 버스나 자전거, 미니 전기차를 타고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돌아봅니다.

검멀레해변이나 우도봉, 홍조단괴해변, 하고수동해변 등 유명한 관광지 1-2개를 둘러보고 카페나 음식점에서 휴식을 즐겨도 대략 3-4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우도를 찾는 관광객은 홍조단괴해변, 우도봉, 검멀레 해변을 주로 찾습니다.

홍조단괴해변은 산호해변으로도 불렸는데 백사장을 이룬 하얀 알갱이가 산호가 아닌 홍조류가 딱딱하게 굳어 알갱이처럼 부서지면서 만들어진 것이 밝혀지면서 홍조단괴해변으로 부르며 홍조류로 이뤄진 백사장은 세계에서 드물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너른 백사장과 아름다운 바다색으로 유명한 하고수동해수욕장도 있고 경사가 완만한 천진동 코스와 경치가 멋진 검멀레 해안코스가 있으며 우도봉에 올라 우도의 전경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다낚시, 자전거 하이킹, 잠수함과 유람선 등을 통해 여행의 재미를 더욱더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 알아보기 ☜

 

 

제주도 관광 여행 코스 3박 4일

봄 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제주도입니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섬답게 4계절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며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하지만 막상 제주도여행을 계획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d.yc9342yc.com